페라리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V12 플래그십 모델,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를 기반으로 한 특별 사양을 선보인다 했을 때 전세계 수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그리고 기다림 끝 등장한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는 그 기다림에 대한 갈증을 완전히 해소시키는 보다 강렬하도 대담한 존재였다. 그리고 812 컴페티치오네 뿐 아니라 오픈 톱 사양인 812 컴페티치오네 A도 함께 공개되며 그 짜릿함은 더욱 진하게 퍼졌다.
과연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 그리고 812 컴페티치오네 A는 어떤 차량일까?
812 슈퍼패스트에서 멈추지 않은 페라리의 열정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의 등장은 말 그대로 V12에 대한 페라리의 열정의 결과라 할 수 있다.
이번의 주인공, 812 컴페티치오네의 기반이 되는 812 슈퍼패스트는 사실 그 자체로도 이미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운동 능력을 제시한다. 이는 812 슈퍼패스트의 각 요소들, 그리고 성능을 살펴보면 알 수 있는 부분이다. 하지만 812 컴페티치오네는 더욱 정교한 변화, 그리고 튜닝을 통해 812 슈퍼패스트를 뛰어넘은 존재가 되었다.
화려하게, 그리고 기술적으로 피어난 812 컴페티치오네
페라리는 812 슈퍼패스트를 극복하기 위해 수 많은 요소들을 적극적으로 부여했다. 실제 812 컴페티치오네는 812 슈퍼패스트와 유사한 실루엣을 갖고 있을 뿐 각 세부 요소에 있어서는 완전히 차별화된 모습을 제시한다.
실제 전면의 경우 대담하게 연출된 바디킷을 적용할 뿐 아니라 보닛 위에 자리한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프론트 스플리터는 812 컴페티치오네가 얼마나 많은 고민과 정성 끝에서 등장한 존재인지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엔진 커버 소재를 새롭게 교체한 것 역시 눈길을 끈다. 새로운 디테일을 더한 엔진 커버는 공기 역학적인 부분에서의 개선을 이뤄내 더욱 우수한 운동 성능을 제시하고 전면부터 이어지는 데칼을 더욱 매력적으로 연출한다.
후면 디자인에서는 새로운 바디킷을 더해 운동 성능 및 공기 역학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드러냈고, 거대한 리어 디퓨저, 및 차체 양끝으로 밀어낸 거대한 듀얼 머플러 팁이 더해져 고성능 모델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드러냈다.
812 컴페티치오네 A는 유려한 오픈 톱 스포츠카의 매력을 제시하듯 깔끔하게 다듬어진 엔진 커버 위에 독특한 구조의 패널을 얹어 보다 매끄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날렵함, 그리고 오픈 에어링의 매력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무게를 덜어낸 812 컴페티치오네의 공간
페라리는 보다 뛰어난 주행 성능을 위해 차량의 성능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무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812 컴페티치오네, 그리고 812 컴페티치오네 A의 실내 공간은 812 슈퍼패스트가 제시했던 공간 구성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한층 가벼운 소재로 구성되어 있어 ‘스페셜 에디션’의 가치를 보다 명확히 드러난다.
검은색과 노란색의 대비를 통해 보다 매력적인 공간을 연출했고 스티어링 휠과 대시보드, 그리고 시트 등의 각종 디테일으 새롭게 구성한 것 역시 잊지 않았다. 여기에 시트는 패턴화된 디테일로 착좌감을 높이는 것 역시 잊지 않았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812 컴페티치오네와 812 컴페티치오네 A는 단순히 화려한 모습을 선사하는 것 외에도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대한 개선을 이뤄내려는 ‘브랜드의 의지’를 명확히 느낄 수 있다.
더욱 강력하게 다듬은 V12의 심장
페라리는 812 컴페티치오네를 위해 기존의 812 슈퍼패스트에 적용된 V12 엔진을 더욱 정교하게 다듬었다.
실제 흡기 시스템을 새롭게 다듬고, 커넥팅 로드와 피스톤, 크랭크 샤프트는 물론 다양한 부분을 대대적으로 개선했을 뿐 아니라 마찰 계수를 줄이는 다양한 요소들이 더해 812 컴페티치오네의 엔진을 구성했다.
이를 통해 812 컴페티치오네의 V12 엔진은 최고 출력 830마력까지 개선되었다. 게다가 더욱 민첩한 엔진 반응과 날카롭고 매끄러운 회전 질감을 통해 ‘역대 최고의 V12 엔진’이라는 평가가 아깝지 않은 변화를 이뤄냈다.
여기에 반응 속도를 더욱 빠르게 다듬은 F1 7단 변속기와 후륜구동의 레이아웃을 조합해 더욱 민첩한 운동 성능을 누릴 수 있으며 엔진의 가용 회전수도 한층 개선되어 ‘자연흡기 엔진’의 고회전 매력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강력한 성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냉각 성능을 한층 개선했고 엔진의 연료 탱크 및 각종 주변 부품도 새롭게 구성하여 기존 812 슈퍼패스트 대비 전반적인 성능 및 지속성의 매력을 더욱 높였다.
한편 페라리는 한정 판매하는 812 컴페티치오네 및 812 컴페티치오네 A를 위한 특별한 보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실제 812 컴페티치오네 및 812 컴페티치오네 A를 구매한 고객들은 7년 동안 이어지는 다양한 정기 보수 및 유지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특히 마라넬로에 위치한 페라리 트레이닝 센터에서 교육을 받은 최정예 엔지니어들이 정밀한 진단 및 점검, 수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페라리 812 컴페티치오네 및 812 컴페티치오네 A는 전량 계약이 완료되었고 국내에서도 계약이 체결되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