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패색 짙은 야구, 껌 씹은 강백호... 박찬호 "이러면 안 됩니다"

알림

패색 짙은 야구, 껌 씹은 강백호... 박찬호 "이러면 안 됩니다"

입력
2021.08.08 10:10
수정
2021.08.08 14:16
0 0

야구대표팀, 야구 동메달 결정전서 재역전패 당해
누리꾼들 "끝까지 파이팅하는 모습 보였어야" 지적

7일 도쿄올림픽 야구 경기에 출전한 강백호가 경기를 바라보고 있다. 박찬호 KBS 해설위원은 경기를 포기한 듯한 강백호의 태도를 지적했다. KBS 캡처

7일 도쿄올림픽 야구 경기에 출전한 강백호가 경기를 바라보고 있다. 박찬호 KBS 해설위원은 경기를 포기한 듯한 강백호의 태도를 지적했다. KBS 캡처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이 7일 도쿄올림픽 동메달 결정전에서 패한 가운데 출전 선수 중 한 명인 강백호의 태도가 네티즌의 도마 위에 올랐다. 박찬호 KBS 해설위원마저 "이러면 안 됩니다"라고 지적한 상황이다.

한국 팀은 7일 일본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미니카공화국과의 경기에서 6-10으로 패했다. 이 경기 도중 패색이 짙던 8회 초, 강백호가 덕아웃 방지턱에 몸을 기댄 채 껌을 씹으며 멍하니 경기를 바라보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경기를 중계하던 박찬호 해설위원은 "강백호 선수 모습이 잠깐 보였는데, 이러면 안 된다. 덕아웃에서 계속 파이팅하는 모습 (필요하다). 질지언정 우리가 보여줘서는 안 되는 모습을 보여줘선 안 된다. 끝까지 가야 된다"고 말했다.

비록 경기 후반이었지만 여전히 공격 기회가 두 차례 남아 있었던 상황에서 경기를 지레 포기한 듯한 모습에 박찬호 위원이 후배들을 향해 쓴소리를 한 것이다.

경기 후 이 장면과 해설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화제가 됐다. "패배주의적인 태도다" "열정과 투지가 없어 보인다" "이런 태도는 응원하고 싶지 않다"라는 반응이 이어졌다. 일부 팬들은 강백호가 과거 경기 도중 감정적인 태도를 보이던 모습을 공유하며 문제 삼기도 했다.

2008 베이징대회 우승을 차지한 한국 야구팀은 이번 대회에서 올림픽 2연패를 노렸지만 승자 준결승에서 일본, 패자 준결승에서 미국에 이어 동메달 결정전에서 패하며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인현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