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비아이, 징역 3년 구형...父 끝내 눈물 "한 번만 기회 달라"

알림

비아이, 징역 3년 구형...父 끝내 눈물 "한 번만 기회 달라"

입력
2021.08.27 15:12
0 0
검찰이 그룹 아이콘 출신 가수 비아이에게 마약 구매 및 투약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비아이는 자신에 대한 혐의를 인정하고 선처를 호소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검찰이 그룹 아이콘 출신 가수 비아이에게 마약 구매 및 투약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비아이는 자신에 대한 혐의를 인정하고 선처를 호소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검찰이 그룹 아이콘 출신 가수 비아이에게 마약 구매 및 투약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했다. 비아이는 자신에 대한 혐의를 인정하고 선처를 호소했다.

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 25-3부에서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의 혐의로 기소된 비아이의 첫 번째 공판이 진행됐다.

이날 검찰은 "피고인(비아이)은 2016년 3월, 2016년 4월 등 3회에 걸쳐 대마를 흡연했으며 같은 해 4월 말 LSD를 구매했다"라며 징역 3년을 구형하며 재판부에 추징금 150만원도 명령해달라고 요청했다.

검찰은 구형 이유로 비아이가 범행을 자백했지만 대중의 사랑을 받는 연예인으로서 범행 이후에도 활동을 통해 막대한 이익을 얻었음을 지적했다.

이에 비아이 측 변호인은 "피고인이 잘못을 인정하고 있고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점을 깊이 뉘우치고 진지하게 반성 중"이라며 "당시 피고인은 갓 성년이 된 어린 나이였다. 잘못된 판단과 치기어린 호기심인 점, 동종 전과가 없는 점을 참작해달라"라고 호소했다.

또 "피고인은 가수 데뷔 후 지금까지 사회 봉사 및 다양한 기부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앨범 수익 전액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려고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선처를 베풀어달라"고도 덧붙였다.

이날 비아이는 자신의 혐의에 대해 "모두 인정하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라는 입장을 밝힌 뒤 "과거 바보 같은 잘못을 저질렀다. 어리고 생각이 짧았다는 핑계를 대기에는 많은 것을 잃었다. 가족들과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살고 싶지 않다'라는 생각을 하며 시간을 보내다 지난 시간을 뒤돌아보고 주변을 둘러볼 수 있게 됐다. 다시는 이런 바보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겠다. 지금 반성하고 앞으로도 반성하며 저를 돌아보며 살고 싶다"라고 반성 의지를 드러냈다.

또 이날 공판에서는 비아이 측 변호인의 요청으로 비아이의 아버지가 직접 선처를 읍소하기도 했다. 사과와 함께 입을 연 비아이의 아버지는 "아이를 잘 가르키고 보살펴야 했는데 제 잘못이 크다"라며 "자식 잘 뒀다는 말에 으스대고 자랑했던 제가 원망스럽고 후회스럽다. 저도 미성숙하고 어리숙하지만 부모로서 끝까지 책임지고 보호하고 지켜나가겠다. 못난 저희 아들에게 한번 더 기회를 주시고 선처해달라"라며 울먹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비아이의 선고 공판은 다음 달 10일 열린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