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반려동물 양육 1500만 시대, ‘개 편한 숙소’ 어디 없을까
알림

반려동물 양육 1500만 시대, ‘개 편한 숙소’ 어디 없을까

입력
2021.08.31 16:00
21면
0 0

소노펫 고양은 '펫캉스' 패키지 판매
파라다이스 부산은 반려견 디저트? '펫케이크'? 출시
부킹닷컴은 반려동물 친화 숙소 6곳 선정

소노펫 고양의 펫캉스 패키지 이미지. 소노리조트 제공

소노펫 고양의 펫캉스 패키지 이미지. 소노리조트 제공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명 시대, 숙박업계도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이른바 '펨펫족'을 잡으려는 마케팅이 뜨겁다. 소노펫 고양은 10월 31일까지 ‘펫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반려견 동반 객실 1박과 애프터눈 티세트, 플레이그라운드 무제한 이용, 반려견 보행 분석 프로그램 50% 할인 등을 포함하고 있다. 소노펫 고양은 동물병원과 학교, 위탁과 미용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반려견 맞춤형 디저트 ‘펫케이크’를 출시했다. 해운대를 표현한 ‘바다 케이크’와 반려견을 개성 있게 표현한 ‘캐릭터 케이크’ 두 가지로, 사람이 섭취할 수 있는 식재료만으로 만들었다. 본관 1층 베이커리에서 예약 판매하며, 예약 시 반려견의 알레르기 유무, 건강 고민 등이 포함된 주문서를 제출하면 수의사의 조언을 함께 제공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반려견 맞춤 케이크. 파라다이스호텔 제공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반려견 맞춤 케이크. 파라다이스호텔 제공


부킹닷컴은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된 지난해 객실 조회 시 ‘반려동물허용’ 필터 이용량이 전해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했다며 국내 반려견 친화 숙소 6곳을 발표했다.

서울 성수동의 ‘호텔 포코’는 디럭스 더블룸 및 테라스 스위트룸 일부를 반려견 동반 객실인 ‘개편한방’으로 운영하고 있다. 강아지 침대와 욕조, 기념품을 제공한다. 몸무게 10kg 이하 중소형견만 가능하다. 인천 영종도의 ‘오션 솔레뷰 호텔’은 전 객실이 바다 전망을 갖춘 반려동물 친화 숙소다. 인근에 영종하늘도시, 구읍뱃터 등이 있어 반려견과 산책하기에 좋은 환경이다. 10kg 이하 반려견만 가능하며, 마리당 추가 요금을 받는다.

부산 아르반호텔의 '펫프렌들리' 객실. 부킹닷컴 제공

부산 아르반호텔의 '펫프렌들리' 객실. 부킹닷컴 제공


속초 ‘대명펜션 하이디 울산바위’는 정원 및 설악산 전망 객실을 갖췄고,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별도 요금 없이 투숙객 요청으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다. 부산 서면의 ‘아르반호텔’은 94객실 중 일부를 ‘펫프렌들리’ 객실로 운영한다. 1박 2만 원의 별도 요금을 지불하면 10kg 이하 반려견 1마리를 동반할 수 있다. 개 전용 쿠션, 배변패드, 식기 등을 제공한다. 조식 시간을 제외하고 루프톱 정원도 출입할 수 있다.

거제 ‘외도 펠리스 펜션’은 무료로 반려동물을 동반할 수 있다. 인근에 와현 모래숲해변이 있어 산책하기 좋고, 펜션에서 이어지는 해변도로 드라이브도 괜찮다. 서귀포 ‘헤이, 서귀포 호텔’은 10kg 미만의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다. 별도 비용 없이 예약 시 ‘펫객실’을 선택하면 된다. 반려견을 위한 방석과 배변패드 등이 제공된다.


최흥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