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추석, 각 지상파마다 풍성한 예능 특집이 꾸며진다. 방송사의 자부심이 함껏 담긴 프로그램들이 외출 자제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SBS, 회심의 예능프로그램 조합 모였다
가장 먼저 SBS는 최근 힘을 쏟고 있는 골프 예능을 특별하게 꾸몄다. 지난 18일 방송된 '추석 특집 골프 혈전 편먹고 공치리 with 동상이몽'은 2부작 추석 특집으로 '동상이몽'으로 사랑받은 연예계 대표 부부 소이현 인교진 부부와 장신영 강경준 부부의 라운딩 현장을 공개했다.
또 이날 추석 연휴 '펜트하우스 시즌3' 마지막 스페셜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가 방송됐다. '펜트하우스'의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 펜트 키즈들이 총출동한 이번 스페셜 방송에서는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펜트하우스'와 함께 한 540일 동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배우들의 시선으로 솔직 담백하게 풀어나갔다.
19일에는 '집사부일체'의 제20대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대선 주자들과 함께하는 특집 방송이 시작된다. 대선 주자들 중 가장 지지율이 높은 세 명의 주자들이 사부로 출연한다. 이날 방송분에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스타트를 끊으며 소탈한 일상을 공개한다.
오는 20일에는 '추석특집 생활의 달인'이 꾸며진다.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멀리차기 달인, 골프 달인, 새총의 달인, 총기 검수의 달인 등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은 이색 달인들이 총집합한다. 또한 한가위를 맞아 한 끗 차이로 아쉬운 패배를 보았던 팔씨름 달인들의 새로운 왕좌 대결도 펼친다.
오는 21일 방송되는 '추석특집 순간포착 청백전'에는 청백전을 마련해 MC 임성훈과 박소현의 일상을 보여준다. 특히 이종격투기를 하는 임성훈, 스트레칭을 하는 박소현 등 그동안 볼 수 없었던 MC들의 삶을 순간 포착할 예정이다.
KBS, 나훈아 이어 심수봉 비대면 콘서트로 안방 콘서트 공략
19일 방송되는 KBS2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세대를 관통하는 국민가수 심수봉이 26년 만에 안방극장을 찾는다. 특히 본 공연은 위기의 순간마다 다시 일어선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음악으로 위로와 응원을 보내는 한가위 희망 선물이 예정이다.
모두 함께 모여 과거를 추억하는 시간도 갖는다. 오는 20일 방송되는 추석특집 '옛날 TV 그땐 그랬지'는 영상 자료의 보고 KBS디지털아카이브에서 끌어올린 특급 시간여행이 테마로 과거가 새로운 생명력을 얻어 현재로 부활한다. 시간 여행의 안내자 역할은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 중인 코미디언 박준형, 김지혜 부부가 맡아 안정된 더빙과 재치 있는 입담을 선보인다.
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 '전설의 배우들'도 기대작 중 하나다. '전설의 배우들' 1부는 오는 20일, 22일에 걸쳐 방송된다. '전설의 배우들'은 이유리 한고은 이재용 윤현민 등이 출연, '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또 아빠 육아와는 다른 슈퍼맘의 육아법, 고충을 보여줄 '슈퍼맘이 돌아왔다'가 방송된다. '슈퍼맘이 돌아왔다'는 '슈돌'이 방송된 8년간 육아에 대한 인식 변화를 반영한 기획이다. '아빠가 돕는 것'이 아닌 '부모가 함께하는 것'이라는 '맞돌봄 문화'의 확산에 발맞춰, '슈퍼맨'이 아빠가 아닌 부모를 뜻하게 된 세태를 담아낼 전망이다. '슈퍼맘이 돌아왔다' 첫 번째 주자로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안방마님 소유진이 나선다.
MBC,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MZ세대 노린다
MBC는 오디션부터 드라마, 파일럿 예능, 콘서트 등 각양각색의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먼저 17일 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극한데뷔 야생돌'(이하 '야생돌')의 첫 방송을 통해 연휴의 시작을 알렸다. '야생돌'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다른 신선하고 파격적인 포맷으로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체력과 실력, 숨은 가능성까지 데뷔를 향한 치열한 경쟁을 펼쳐 개성만점 색다른 매력을 뽐낼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새 파일럿 2부작 프로그램들도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예능 '복면가왕'의 스핀 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이하 '더.마.탤')는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가 최초로 공동 개발에 나선 프로그램으로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21일 첫 방송되며 가수 김연우와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격한다.
오는 21일, 22일 방송되는 새 추석 예능 파일럿 '호적 메이트'는 태어나 보니 호적 메이트가 된 다른 듯 닮은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다. 이경규 외에도 김정은 딘딘 츄 허재 이지훈이 패널로 나섰다고 한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김정은과 농구계 아이돌 허웅 허훈, 다정한 남매 사이로 화제가 된 이지훈이 보여주는 스타와 가족의 일상을 담았다.
온 가족이 둘러앉아 즐길 수 있는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 '강변가요제:레전드' 역시 궁금증을 모은다.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출연해 세대와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음악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만 명절마다 편성됐던 '아이돌 육상 대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방송되지 않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