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에스파 카리나 "태연·키 'Next Level' 커버 감사"

알림

에스파 카리나 "태연·키 'Next Level' 커버 감사"

입력
2021.10.05 11:45
0 0
카리나가 'Savag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카리나가 'Savage'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에 참석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가수 태연과 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에스파는 5일 첫 미니앨범 'Savage'(새비지)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Savage'는 에스파가 지난 11월 싱글 'Black Mamba'(블랙맘바)로 데뷔한 후 처음 발매하는 피지컬 앨범이다. 타이틀곡은 파워풀한 매력의 'Savage'이며, 'ænergy'(아이너지), 'I'll Make You Cry'(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 'YEPPI YEPPI'(예삐 예삐) 'ICONIC'(아이코닉) '자각몽 (Lucid Dream)'까지 총 6곡이 'Savage'에 담긴다.

앞서 에스파는 히트곡 'Next Level'의 디귿춤으로 화제를 모았다. 카리나는 커버 댄스를 선보였던 이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는 "디귿 춤을 굉장히 많은 분들이 따라해주셨더라. 하나하나 다 찾아보는 편이라서 많은 영상들을 봤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놀라운 토요일'의 태연 선배님과 키 선배님이 추신 걸 봤다. 표정과 안무가 완벽했다. 그 영상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이야기했다.

윈터는 바다의 커버 영상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뮤직비디오처럼 찍어 주셨더라. 선배님께 정말 감사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곡 'Savage'의 안무에 대해 "파워풀하고 강한 모습을 녹여내려고 신경썼다"고 이야기해 시선을 모았다.

한편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Savage'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