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리뷰] 거대한 체격, 그리고 대담함을 품은 플래그십 SUV…2022 렉서스 LX
알림

[리뷰] 거대한 체격, 그리고 대담함을 품은 플래그십 SUV…2022 렉서스 LX

입력
2021.11.18 13:00
0 0
렉서스가 브랜드 최신의 감성과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 렉서스 LX를 공개했다.

렉서스가 브랜드 최신의 감성과 기술을 집약한 플래그십 SUV, 렉서스 LX를 공개했다.

최근 SUV 라인업 강화에 공을 들이는 토요타의 프리미엄 브랜드, ‘렉서스(Lexus)’가 브랜드 SUV 라인업의 최상단을 장식하는 존재 ‘렉서스 LX’의 최신 사양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2022 렉서스 LX는 지난 1995년 데뷔한 초대 LX에 이은 4세대 모델로 거대한 체격, 대담한 스케일, 그리고 렉서스 고유의 디테일을 그대로 품었다. 덧붙여 토요타·렉서스의 최신 기술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모습이다.

브랜드 SUV 라인업 최상단에 위치하며 브랜드의 역량을 집약한 존재인 2022 렉서스 LX는 과연 어떤 차량일까?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거대한 스케일로 이목을 끄는 렉서스 LX

2022 렉서스 LX는 말 그대로 거대한 체격으로 이목을 끈다. 차량의 기반에는 토요타·렉서스의 최신 차량 개발 기조를 품고 브랜드 기술의 각종 역량을 집약한 플랫폼 ‘TNGA: GA-F’이 자리한다. 이를 통해 2022 LX는 이전의 LX 대비 최대 200kg가 가벼운 몸무게를 갖췄다.

차량의 무게가 가벼워졌다고는 하지만 ‘존재감’은 여전하다. 실제 2022 LX는 같은 기반을 사용한 ‘랜드크루저’와 같이 전면부터 말 그대로 대담하고 거대한 모습이다. 실제 전면에는 렉서스 고유의 스핀들 그릴을 적용하고 큼직한 헤드라이트를 품었다.

이와 함께 특히 와이드한 스타일로 다듬어진 프론트 그릴의 디테일과 더불어 거대한 볼륨감을 그려낸 바디킷, 그리고 대담한 스타일의 보닛이 더해져 ‘플래그십 SUV’의 스케일을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측면에서는 ‘플래그십 SUV’ 고유의 가치를 명확히 드러낸다. ‘바디 온 프레임’ 구조 덕분에 높은 전고, 지상고를 갖췄으며, 대담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이와 함께 ‘오프로드 주행’을 염두한 각종 요소들이 더해진다.

후면에는 렉서스 고유의 L 실루엣이 돋보이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더하고 가운데를 이어 ‘와이드한 감성’을 보가 효과적으로 드러낸다. 여기에 볼륨감과 섬세한 디테일이 더해진 바디킷을 더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휠이 마련되어 선택의 폭을 넓힌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이와 더불어 역동성을 한층 강조한 F 스포츠 사양 역시 마련된다. 2022 LX F 스포츠는 와이드한 실루엣의 스핀들 그릴을 더욱 스포티한 메시 타입으로 다듬었으며, 블랙 하이-글로시 패널 및 와이드한 가니시 등을 더했다.

이외에도 각종 디테일의 변화, 스포티한 감성의 알로이 휠, 그리고 각종 바디킷의 새로운 변화 등을 더했다. 이외에도 실내 공간에 F 스포츠만의 감성을 더하는 각종 변화를 더해 보다 강렬한 이미지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공간의 가치를 더하는 2022 LX

2022 렉서스 LX의 실내 공간 역시 여유롭고 화려하다.

실제 넓은 전폭을 고스란히 살린 좌우대칭의 대시보드와 깔끔히 다듬어진 센터페시아는 여유를 제시한다. 렉서스 고유의 화려함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각종 고급 소재 및 섬세한 디테일을 더해 ‘프리미엄 브랜드’의 매력을 느끼게 한다.

이외에도 렉서스의 고성능 모델에서 시작되어 전 포트폴리오에 적용되고 있는 LFA 스타일의 싱글-서클 클러스터 구조와 두 개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상하로 배치해 다양한 정보 및 각종 기능을 효과적으로 제시한다.

이와 더불어 공간의 여유 역시 인상적이다. 거대한 체격을 바탕으로 1열 공간은 물론이고 2열 및 이후의 공간 역시 쾌적한 모습이다. 특히 2022 LX는 LX 역사 상 최초로 2열 시트를 독립 시트로 구성해 보다 쾌적한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시트 구성은 사양에 따라 4인승과 7인승 사양으로 나뉘어 고객 선택에 따라 최적의 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2열 탑승자를 위한 전용의 컨트롤 패널과 센터 터널, 그리고 각종 기능 등이 더해져 보다 여유로운 매력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워낙 거대한 체격을 갖춘 만큼 쾌적한 적재 공간을 품었다. 트렁크 게이트 안쪽으로 여유로운 공간이 마련되어 장거리, 장시간 여행과 캠핑, 아웃도어 활동 등에서도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파워아웃렛 및 각종 기능 등이 더해져 ‘차량 가치’를 높인다.

참고로 실내 공간에는 25개의 스피커를 기반으로 한 마크 레빈슨의 초고품질의 오디오 시스템인‘퓨어플레이’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해 듣는 즐거움을 한층 강조한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풍부한 출력으로 무장한 2022 렉서스 LX

2022 렉서스 LX의 보닛 아래에는 강력한 성능으로 온로드 주행 성능은 물론, 오프로드에서도 탁월한 매력을 제시하는 파워트레인이 자리한다.

현재까지 공개된 V6 3.5L 트윈터보 엔진은 409마력(415ps)과 66.2kg.m의 토크를 자랑하며 10단 자동 변속기, 4WD 시스템과 조화를 이룬다. 특히 새로운 엔진은 멀티 홀 방식의 D-4ST 직분사기구를 적용하고 밸브 각도의 최적화를 통해 더욱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여기에 온로드 주행 외에도 오프로드 주행에서의 보다 안정적인 차량 주행을 전용의 오일레벨센서를 적용, 새로운 구조의 오일 공급 시스템을 더해 안정적인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700mm 깊이의 도강 능력을 확보하고 차체 및 부품의 부식 등을 방지하기 위해 방수 및 방진 성능이 우수한 전용 오일 실링과 베어링 등을 더해 차량 운영의 안정감, 그리고 주행의 신뢰도를 대폭 높였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플래그십 SUV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인 만큼 새로운 LX는 풍부한 안전 및 기능으로 소유의 매력을 더한다.

능동안전장비 패키지,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Lexus Safety System+)를 기본으로 적용해 경쟁력을 대폭 높인다. 특히 LSS+는 새롭게 개발된 밀리미터파 레이더와 단안 카메라를 함께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해 주/야간 보행자 감지 기능과 주간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을 제공하다.

2022 렉서스 LX 리뷰

2022 렉서스 LX 리뷰

센서의 강화를 통해 교차로에서 접근하는 차량까지 감지가 가능하다. 또한 충돌 피해경감을 위한 긴급제동 기능과 스티어링 조작을 통한 회피기동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주차 시 보행자의 움직임을 인식 가능한 신형의 주차 지원 시스템을 제공해 차량 운영의 편의를 더했다.

2022 렉서스 LX는 2022년 1분기에 미국 시장에 데뷔하고 추후 구체적인 제원, 판매 가격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