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과 '오징어 게임'의 배우들이 인기를 재확인했다. 임영웅은 4개의 트로피를 차지했고, '오징어 게임'에서 활약했던 이정재는 3개의 상을 받았다. 정호연 허성태 김주령도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는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2021 Asia Artist Awards)'(이하 '2021 AAA')가 열렸다. 사회는 이특과 원영이 맡았다.
'2021 AAA' 대상은 올해의 트로트, 올해의 스테이지, 올해의 퍼포먼스, 올해의 노래, 올해의 앨범, 올해의 가수, 올해의 배우-TV부문, 올해의 배우-영화 부문, 올해의 배우 부문으로 이뤄졌다. 임영웅, 에스파, 스트레이 키즈, 방탄소년단, NCT 127, 세븐틴, 이승기, 유아인, 이정재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임영웅은 RET 인기상, U+아이돌 라이브 인기상, 베스트 OST상, 올해의 트로트상을 받아 4관왕이 됐다. 그는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1위를 차지한 뒤 '히어로(HERO)'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등을 발매하고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임영웅은 대상을 받은 뒤 "참석만 해도 행복한 시간이었는데 4개나 받아서 행복하다. 영웅시대(팬덤명) 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히며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활약했던 배우들도 '2021 AAA'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이정재는 핫트렌드상과 페뷸러스상, 그리고 올해의 배우상을 받았다. 정호연은 U+아이돌 라이브 인기상을, 허성태 김주령은 베스트 액터상을 받았다. 성기훈 역으로 극을 이끌었던 이정재는 대상을 받은 뒤 "전 세계 관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아인은 아시아 셀러브리티상과 영화 부문 올해의 배우상을 받았다. 그는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결과 발표 후 "많은 분들이 주신 사랑과 관심에 도취돼 정신 못 차리지 않겠다. 내가 가진 영향력을 선하게 행사하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U+아이돌 라이브 인기상과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영상으로 소감을 전했다. 멤버들은 "영광이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한 '버터(Butter)'로 받은 상이라서 더욱 값지다. 사랑해 주신 아미(팬덤명)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세븐틴은 페뷸러스상과 올해의 가수상을 거머쥐었다. 세븐틴은 대상 결과 발표 후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이어 "이 상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겠다. 앞으로도 멋지게 활동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롤린(Rollin')'으로 역주행 신화를 쓰고 '치맛바람(Chi Mat Ba Ram)'으로 그 열기를 이어갔던 브레이브걸스는 핫트렌드상과 베스트 아티스트상으로 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무대에 오른 멤버들은 "우리 그룹이 무대에 설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했던 한해였다. 계속 열심히 노력하는 브레이브걸스가 되겠다"고 말했다.
'블랙 맘바(Black Mamba)' '넥스트 레벨(Next Level)' '새비지(Savage)' 등으로 큰 사랑을 받은 에스파는 스테이지 부문 대상과 핫트렌드상, 신인상 트로피를 차지했다. 멤버들은 소감을 통해 팬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하 '2021 AAA' 수상자 목록
▶포커스상: 다크비, 킹덤, 블리처스(가수 부문), 박건일, 도영(배우 부문)
▶포텐셜상: 알렉사, T1419(가수 부문), 황민현(배우 부문)
▶뉴웨이브상: 스테이씨, 위클리(가수 부문), 나인우(배우 부문)
▶RET 인기상: 엑소, 트와이스, 임영웅, CL, 김선호, 송지효
▶U+아이돌 라이브 인기상: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임영웅, 아이유, 김선호, 정호연
▶베스트 OST상: 임영웅
▶베스트 프로듀서상: 우지
▶베스트 크리에이터상: 용감한 형제
▶베스트 뮤직비디오상: 에버글로우
▶아이콘상: 우즈(가수 부문), 류경수(배우 부문)
▶핫트렌드상: 브레이브걸스, 에스파(가수 부문), 이정재(배우 부문)
▶이모티브상: 우주소녀 쪼꼬미, 권은비(가수 부문), 차은우, 문가영(배우 부문)
▶아시아 셀러브리티상: 뱀뱀, 더보이즈(가수 부문), 유아인, 와치라윗 치와아리, 메타인 오파이암카천(배우 부문)
▶신인상: 엔하이픈, 에스파(가수 부문), 이도현(배우 부문)
▶베스트 초이스상: 펜타곤, 골든차일드, 모모랜드(가수 부문), 이준영, 주석태(배우 부문)
▶신스틸러상: 차지연
▶베스트 연기상: 권유리, 성훈, 키타무라 타쿠미
▶베스트 뮤지션상: 강다니엘, 있지, 아스트로, 원호, 더보이즈
▶베스트 액터상: 박주미, 허성태, 김주령
▶페뷸러스상: 세븐틴(가수 부문), 이정재(배우 부문)
▶배스트 어치브먼트상: 뉴이스트
▶베스트 아티스트상: 뱀뱀, 브레이브걸스, 엔하이픈(가수 부문), 전여빈, 한소희(배우 부문)
▶히스토리 오브 송즈: 산다이메 J Soul Brothers from EXILE TRIBE
▶올해의 트로트상: 임영웅
▶올해의 스테이지상: 에스파
▶올해의 퍼포먼스상: 스트레이 키즈
▶올해의 노래상: 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상: NCT127
▶올해의 가수상: 세븐틴
▶올해의 배우상-TV 부문: 이승기 (올해의 배우-TV부문)
▶올해의 배우상-영화 부문: 유아인
▶올해의 배우상: 이정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