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다비치·에일리X휘인, 女 듀오 캐럴 전쟁

알림

다비치·에일리X휘인, 女 듀오 캐럴 전쟁

입력
2021.12.06 11:07
0 0

데뷔 이후 첫 크리스마스 캐럴을 선보이는 다비치부터 소속사 이적 후 첫 듀엣으로 입을 맞춘 에일리와 마마무 휘인까지. 여성 듀오들의 2021 연말 캐럴 전쟁이 예고됐다.

다비치

'음원 강자' 여성 듀오 다비치가 데뷔 첫 크리스마스 싱글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훔친다. 웨이크원 제공

'음원 강자' 여성 듀오 다비치가 데뷔 첫 크리스마스 싱글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훔친다. 웨이크원 제공

'음원 강자' 여성 듀오 다비치가 데뷔 첫 크리스마스 싱글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훔친다.

다비치는 6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매일 크리스마스'를 발매한다.

'매일 크리스마스'는 추운 겨울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매일이 크리스마스일 것 같다는 설렘을 표현한 미디엄템포 캐럴송으로, 따뜻한 멜로디는 물론 리드미컬한 트랙 사운드가 다비치의 보컬 케미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모두가 즐거운 12월 크리스마스의 행복한 기분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매일 크리스마스'와 함께 '아이 위시(I wish)'가 수록된다. '아이 위시'는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를 편안한 무드로 풀어낸 또 하나의 캐럴송 트랙으로, 절제된 템포감에 다비치의 감성 보컬이 더해져 타이틀곡과는 상반된 정적이고 아련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다비치는 특유의 탄탄한 가창력과 조화로운 하모니, 풍부한 감수성으로 다비치표 캐럴송을 선보일 예정이라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캐럴송인 만큼 경쾌함과 아련함을 고루 담아낸 곡들로 겨울 감성의 진수를 예고했다.

다비치 표 캐럴 '매일 크리스마스'는 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에일리X휘인

에일리(Ailee)와 휘인(Whee In)은 소속사 식구가 된 이후 처음으로 듀엣 호흡을 예고했다. 더라이브 제공

에일리(Ailee)와 휘인(Whee In)은 소속사 식구가 된 이후 처음으로 듀엣 호흡을 예고했다. 더라이브 제공

라비가 이끄는 그루블린의 레이블 더 라이브에 새 둥지를 튼 가수 에일리(Ailee)와 휘인(Whee In)은 소속사 식구가 된 이후 처음으로 듀엣 호흡을 예고했다.

소속사 더 라이브는 6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에일리와 휘인의 컬래버레이션 곡 '홀로 크리스마스(SOLO Christmas)'의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하며 크리스마스 캐럴 발매 소식을 알렸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은은한 불빛이 따뜻한 겨울 느낌을 주는 커밍순 이미지에는 가창자인 에일리와 휘인의 이름이 적혀 있다. 더불어 곡 제목인 '홀로 크리스마스'와 발매 일자 '커밍 순(COMING SOON) 2021.12.11'이 함께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라비가 수장으로 있는 더 라이브에 함께 소속된 에일리와 휘인은 독보적인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한다. 두 사람이 만나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리스너들의 기대와 관심이 모아진다.

에일리와 휘인의 보컬 케미스트리를 담은 크리스마스 캐럴 '홀로 크리스마스'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