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특징별 메이크업 꿀팁...女 아이돌 비주얼 비교 분석
알림

특징별 메이크업 꿀팁...女 아이돌 비주얼 비교 분석

입력
2021.12.12 10:42
0 0
블랙핑크 제니와 아이브 장원영은 연예계 대표 고양이상, 토끼상 스타다. 제니·장원영 SNS

블랙핑크 제니와 아이브 장원영은 연예계 대표 고양이상, 토끼상 스타다. 제니·장원영 SNS

귀여운 동물을 연상시키는 비주얼 탓에 '○○상'으로 불리는 스타들이 있다.

대표적인 비주얼 라인인 강아지, 고양이상 스타들부터 독보적인 매력으로 무장한 토끼상, 사슴상까지. 다채로운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 스타들을 모아봤다. 이와 함께 각 비주얼별 메이크업 꿀팁도 제안한다. 나와 닮은 분위기의 스타를 통해 매력을 한층 높여줄 메이크업에 도전하는 것은 어떨까.

토끼상

트와이스 나연·아이브 장원영·ITZY 유나·이달의소녀 희진 SNS

트와이스 나연·아이브 장원영·ITZY 유나·이달의소녀 희진 SNS

일명 '토끼상'으로 불리는 스타들의 경우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끈다.

웃을 때 드러나는 앙증맞은 앞니와 하트 모양으로 벌어지는 입매, 러블리한 분위기로 아이돌계 대표 토끼상으로 불려온 나연을 비롯해 아이즈원 활동을 마무리하고 아이브로 재데뷔한 '확신의 센터상' 장원영 역시 토끼상 비주얼의 소유자다. 이달의 소녀 희진도 작은 얼굴과 오밀조밀한 이목구비, 웃을 때 도드라지는 귀여운 매력이 토끼상에 가깝다.

토끼상 비주얼을 가졌지만, 냉미녀같은 느낌을 자아내는 스타도 있다. 대표적인 예는 있지(ITZY)의 유나다. 앞서 소개한 토끼상 스타들과는 달리 시원시원한 이목구비가 도회적인 느낌을 자아내지만, 그 속에서 느껴지는 토끼 같은 매력은 유나의 반전 포인트다.

토끼상 비주얼의 소유자를 위한 메이크업 팁은 투명하고 보송한 피부 표현 위에 사랑스러움을 더해주는 핑크, 코랄 컬러 치크를 얹는 것이다. 여기에 사랑스러움이 돋보이는 핑크 컬러 립으로 과하지 않게 생기를 더해주는 것이 포인트다. 눈썹의 경우 부드럽고 긴 아치형으로 연출하되 진하지 않은 컬러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양이상

'고양이상' 스타들은 도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인다. 블랙핑크 제니·ITZY 예지·노제·에스파 카리나 SNS

'고양이상' 스타들은 도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인다. 블랙핑크 제니·ITZY 예지·노제·에스파 카리나 SNS

'고양이상' 스타들은 도도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돋보인다. 일반적으로 살짝 올라간 눈꼬리와 시원하고 길게 빠진 눈매, 오똑한 콧대와 날카로운 턱선이 돋보이는 비주얼로, 새침한 이미지를 자아내는 편이다.

아이돌 그룹 고양이상의 대표 주자는 블랙핑크 제니다. 살짝 올라간 눈매와 볼륨감 있는 입술로 도도한 느낌이 도드라지는 제니는 트레이드 마크인 볼살이 더해져 새침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뿜어낸다.

쌍커풀은 없지만 크고 또렷한 눈매와 매력적인 눈꼬리, 날렵한 턱선을 자랑하는 있지(ITZY) 예지 역시 고양이상 멤버다. 최근 엠넷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큰 사랑을 받으며 '아기 고양이'라는 애칭을 얻었던 댄스 크루 웨이비의 리더 노제도 고양이를 연상케하는 비주얼이 매력적이다. '4세대 대표 아이돌'로 국내외 음악 시장에서 활약 중인 에스파 카리나도 도도하고 도회적인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고양이상의 경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라인의 아치형 눈썹이 잘 어울린다. 결점 없는 보송한 피부 표현도 좋지만 은은한 윤광이 도는 고급스러운 피부 표현을 더한다면 고양이상 특유의 도회적인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다. 살짝 올라간 눈매에는 브라운 컬러 섀도우를 이용해 그윽한 음영 메이크업을 입혀주고 길게 꼬리를 뺀 아이라인을 더하는 것을 추천한다.

강아지상

귀엽고 순한 인상, 동글동글한 눈매가 사랑스러운 느낌을 돋보이게 만드는 '강아지상' 스타들. 에스파 윈터·이달의 소녀 츄·트와이스 사나·블랙핑크 지수 SNS

귀엽고 순한 인상, 동글동글한 눈매가 사랑스러운 느낌을 돋보이게 만드는 '강아지상' 스타들. 에스파 윈터·이달의 소녀 츄·트와이스 사나·블랙핑크 지수 SNS

귀엽고 순한 인상, 동글동글한 눈매가 사랑스러운 느낌을 돋보이게 만드는 '강아지상' 스타들도 있다. 이들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는 하얗고 맑은 피부, 수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다.

최근 활동에서 단발 헤어스타일로 변신한 뒤, 투명 메이크업을 더해 이미지 변신에 나선 에스파 윈터는 4세대 아이돌 대표 강아지상 멤버다. 애교 넘치는 말투와 사랑스러운 행동으로 '대세' 반열에 이름을 올린 이달의 소녀 츄 역시 큰 눈과 살짝 쳐진 눈매, 순한 이미지가 돋보인다.

시바견 닮은꼴로 유명한 사나도 강아지같은 귀여운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음악 시장을 휩쓸고 있는 K팝 대표 걸그룹 멤버인 지수도 순수하고 맑은 이미지, 강아지처럼 귀여운 미소가 사랑스럽다.

강아지상의 경우 토끼상과 마찬가지고 결점 없이 투명한 피부 표현을 추천한다. 여기에 과도한 광을 잡아주는 루스 파우더를 쓸어준다면 강아지상 특유의 동안 매력이 한층 빛난다. 치크의 경우 전체적인 메이크업에 생기를 더해줄 정도로 은은한 핑크, 코랄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치크와 비슷하되 누디한 느낌이 더해진 컬러의 립과 투명 립글로스로 수수하고 투명한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좋다. 또 동그랗고 살짝 쳐진 눈매에는 진한 아이 메이크업 대신 한올한올 강조한 속눈썹 메이크업이 더욱 잘 어울린다.

사슴상

청순한 매력으로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스타들 중에는 '사슴상' 비주얼의 소유자들이 상당수다. 소녀시대 윤아·오마이걸 비니·우주소녀 설아·(여자)아이들 미연 SNS

청순한 매력으로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스타들 중에는 '사슴상' 비주얼의 소유자들이 상당수다. 소녀시대 윤아·오마이걸 비니·우주소녀 설아·(여자)아이들 미연 SNS

청순한 매력으로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스타들 중에는 '사슴상' 비주얼의 소유자들이 상당수다. 조막만한 얼굴과 우아함을 더하는 긴 목, 새하얀 피부와 세련된 이목구비는 사슴상 스타들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소녀시대 윤아는 데뷔 이후 지금까지 대표 사슴상 스타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은 스타다. 청초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도드라지는 비주얼과 사슴처럼 길고 쭉 뻗은 목선은 윤아만의 독보적인 매력 포인트다.

후배 아이돌들 중에도 윤아의 뒤를 잇는 사슴상 멤버들이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마이걸 비니·우주소녀 설아 역시 하얀 피부와 긴 목선,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청순한 이목구비가 돋보이는 스타이며, (여자)아이들 미연은 높은 콧대와 세련되고 여성스러운 비주얼로 '4세대 아이돌' 대표 비주얼 스타에 자리매김했다.

사슴상의 경우 다양한 색조를 활용하는 것 보다 청순한 느낌의 누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눈 밑 언더라인, 아이홀 부분에 반짝이는 펄 섀도우나 라이너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섀도우의 경우 색감은 도드라지지 않되 쉬머한 질감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아이라인은 점막을 꼼꼼하게 채우는 느낌으로 연출해 또렷한 눈매를 강조해보자.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