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9살 연상연하'...티아라 소연, 축구선수 조유민과 11월 결혼

알림

'9살 연상연하'...티아라 소연, 축구선수 조유민과 11월 결혼

입력
2022.01.18 08:56
0 0
그룹 티아라 출신 가수 소연이 수원FC 소속 축구선수 조유민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소연 조유민 SNS

그룹 티아라 출신 가수 소연이 수원FC 소속 축구선수 조유민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소연 조유민 SNS

그룹 티아라 출신 가수 소연이 수원FC 소속 축구선수 조유민과 백년가약을 맺는다.

소연♥조유민, 3년 열애→11월 깜짝 결혼 발표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18일 "소연과 조유민이 3년의 열애 끝에 결혼한다"라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두 사람의 결혼식은 조유민의 시즌이 마무리되는 오는 11월 치러질 예정이다. 소연은 조유민의 내조를 위해 올 시즌을 함께 시작하기로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의 앞날에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리며 향후 소연의 더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소연은 2009년 티아라의 메인보컬로 데뷔한 뒤 '보핍보핍' '롤리폴리' '데이 바이 데이' '왜 이러니'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활약했다. 2017년 팀을 탈퇴한 이후에는 솔로로 전향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각종 예능 및 드라마, 뮤지컬 등에도 출연하며 멀티테이너로서의 입지를 쌓았다.

소연의 예비 신랑 조유민은 수원FC 소속 수비수로, 지난 2018년에는 대한민국 U-23 축구 국가대표팀에 발탁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에 큰 공을 세우기도 했다. 최근에는 수원FC에서 K리그2 대전하나시티즌으로 이적을 결정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