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추신수가 "충격적"이라 한 잠실야구장, 최대 규모 업그레이드 진행

알림

추신수가 "충격적"이라 한 잠실야구장, 최대 규모 업그레이드 진행

입력
2022.03.29 16:12
수정
2022.03.29 16:27
19면
0 0

원정팀 사용공간 2배ㆍ샤워실 4배 확대
관람석 보수ㆍ안전펜스 교체도 실시

강화유리 난간을 교체한 서울시 잠실야구장. 서울시 제공

강화유리 난간을 교체한 서울시 잠실야구장. 서울시 제공

시설 노후화로 많은 비판을 받았던 서울시 잠실야구장이 프로야구 개막을 앞두고 대대적인 새단장을 마쳤다. 추신수 등 미국 메이저리그 출신 선수들의 쓴소리를 받아들여 설립 이후 최대 규모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것이다.

서울시는 다음달 2일 프로야구 잠실 개막전에 앞서 잠실구장 개선공사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총 27억 원을 투입, 원정팀 사용공간의 낙후된 시설을 전면 개선하고, 관람석과 안전펜스, 전광판 시스템 등을 보수했다.

1982년 지어진 잠실야구장은 원정팀을 위한 시설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 선수들의 불편이 컸다. 특히 라커룸이 부족해 복도에서 옷을 갈아입어야 했고 샤워실 시설도 열악했다. 또 식당 공간마저 협소해 여러 불편을 감내해야 했다. 이에 서울시는 개선 공사에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요청과 미국 메이저리그를 경험한 선수들의 비판을 적극 반영했다.

서울 잠실야구장 라커룸 개선 모습. 서울시 제공

서울 잠실야구장 라커룸 개선 모습. 서울시 제공

이번 시설 개선으로 원정팀 선수단 사용공간은 총 232㎡으로 기존 대비 2배 이상 넓어졌다. 라커룸과 샤워실을 최대 4배 확대하고 사물함과 샤워기를 각 33개, 11개로 늘렸다. 식당도 동시에 18명이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했다. 선수들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물리치료실, 라커룸이 있는 코치실도 새로 만들었다.

서울시는 관람석 보수와 안전펜스 교체도 함께 진행했다. 관람석 계단과 통로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바닥재를 덧씌워 안전사고를 예방했다. 노후화로 탈색된 관람석 일부(3,560석)는 등ㆍ좌판을 새로 설치했고, 덕아웃과 1ㆍ3루 내외야 안전펜스도 전면 교체했다. 전광판 시스템도 개선, 초고화질 영상을 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선수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을 개선하고 노후된 관람시설을 개선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프로야구를 안전하고 쾌적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류종은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