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자동차
자동차 시장은 취향과 수요가 워낙 다양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추기가 쉽지 않다. 이는 AS 부문 역시 마찬가지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AS는 고객만족도가 높기로 정평이 나 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조사에 따르면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총 823점을 받아 국산 브랜드 평균 점수인 805점보다 18점이나 높은 점수를 얻었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 투명성을 강조하고 있다. 멥버십 앱인 ‘MY르노코리아’에서 부품 가격을 모두 공개하고 있다. 특히 소비자가 가장 많이 교체하는 소모품을 우선순위로 공개한다.
이 앱으로 정비 내용 확인도 간단하게 이뤄진다. 정비받은 내용과 부품 가격, 공임 등이 자세히 나와 있다. 어떤 수리와 정비를 받았고, 앞으로 어떤 정비를 받으면 되는지 알려준다.
더불어 앱의 맵에는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당일 예약 가능한 서비스센터를 한눈에 보여준다. 가까운 센터를 클릭하면 ‘T맵’으로 바로 연결돼 서비스센터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최근에는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하면서 평일 야간 및 주말 입고 서비스를 함께 선보였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평일에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수 없는 운전자를 위해 주말과 야간 시간에 차를 서비스센터에 두고 키를 맡겨 입고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편, 최근 집중호우로 침수, 파손된 자사 차량을 대상으로 무상 견인과 수리비를 지원하는 ‘AS 특별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지원 캠페인은 전국 415개 르노코리아자동차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센터에서 9월까지 진행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