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전자 4명 전원 금 은 동 수상
경북 안동시 한국생명과학고 재학생이 최근 경남 창원에서 열린 제 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농업기계정비, 화훼장식 2개 직종에서 출전자 4명 모두 금 은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5일까지 전국에서 53개 직종 1,797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한국농업생명과학고는 산업기계기술과 3명, 원예자원과학과 1명 모두 4명이 출전했다. 농업기계정비 직종에서는 산업기계기술과 3학년 장승완(금), 김상혁(은), 2학년 이원형(우수) 학생이 각각 입상했다. 화훼장식 직종에서는 원예자원과학과 3학년 이정은 학생이 동메달을 땄다.
한국생명과학고는 농업기계정비 직종에서 지난 2020학년도 금메달, 2021학년도 은메달을 수상하며 지역 기능인 양성 교육의 선두주자임을 입증한 바 있다.
고시환 한국생명과학고 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훈련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전공심화동아리반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노력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학생 개개인이 갈고닦은 재능과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기능경기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상장, 상금이 지급되며, 산업기사(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 면제, 지역 내 공단과 MOU가 체결된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 시 우선채용 혜택 등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