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제 CPR 아프지 않았나요" 온라인 울린 간호사 포스트잇

알림

"제 CPR 아프지 않았나요" 온라인 울린 간호사 포스트잇

입력
2022.11.09 07:05
수정
2022.11.09 10:03
0 0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서울 이태원 참사 국가애도기간이 끝난 뒤에도 이태원역에는 추모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1번 출구에 마련된 참사 희생자 추모공간에는 수북이 쌓인 국화꽃과 함께 '지켜주지 못해 미안하다', '잊지 않겠다' 등 추모 글이 적힌 쪽지들이 붙어 있다. 이 가운데 사고 당시 현장에서 심폐소생술(CPR)을 진행하며 구조를 도왔던 어느 간호사의 쪽지가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 8일 '1번 출구 앞 어느 간호사의 포스트잇'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1번 출구 추모공간에 붙은 쪽지를 찍은 사진이다

작성자는 포스트잇에 "짧지만 옆에서, 마지막을 함께 있어드리면서 미안함이 큽니다. 제가 한 심폐소생술이 아프진 않으셨나요"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옆에서 손이라도 더 잡아드리고 눈감는 길 외롭지 않게 도와드렸어야 했는데…"라며 "제가 마지막에 함께 계셨던 세 분, 편히 쉬시길 바랍니다"라고 애도했다.

누리꾼들은 "너무 자책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CPR 해본 사람이면 저 마음 안다" 등의 댓글을 달며 해당 게시물을 소개하고 있다.

이태원역 추모공간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곳이다. 20명가량의 자원봉사자들이 24시간 돌아가며 이곳을 관리하고 있다. 경찰도 당분간은 이 주변 경비를 24시간 서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윤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