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모터스포츠 사업부이자 고성능 차량 개발 등을 담당하는 가주 레이싱(Gazoo Racing)이 엔트리 GT 레이스카, 토요타 GR 수프라 GT4의 개선했다.
이번에 공개된 GR 수프라 GT4 에보(GR Supra GT4 Evo)가 바로 그 주인공이며 이름에서 알수 있듯, FIA GT4 기술 규정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이번의 GR 수프라 GT4 에보가 특별한 것은 ‘GR 수프라 GT4’의 데뷔 이후 각 팀과 드라이버들의 사용 의견 및 요청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개발 배경으로 인해 외형적인 부분에서는 기존의 GR 수프라 GT4와 큰 차이가 없지만 기술적인 부분, 주행 부분에서은 많은 변화가 생겼다.
먼저 기본적인 파워 유닛은 직렬 6기통 3.0L 엔진으로동일하지만 아크라포빅의 전용 배기 시스템과 새로운 냉각 시스템을 더해 주행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새로운 18인치 OZ 레이싱 휠이 더해졌고 KW의 서스펜션 시스템, 브렘보 사의 레이싱 사양 브레이크 시스템이 더해져 주행 성능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개선된 OMP 레이싱 시트, 롤 케이지 등을 더해 실내 공간의 여유를 더하고, 각종 제어 시스템 및 기능 부분에서도 개선을 이뤄냈다.
GR 수프라 GT4 에보는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고, 18만 6,000유로로 책정됐고, 기존 GR 수프라 GT4를 구매한 경우는 ‘에보 킷’을 구매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