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박휘순 "난 환자…전립샘 비대증 있다" ('대한외국인')

알림

박휘순 "난 환자…전립샘 비대증 있다" ('대한외국인')

입력
2022.12.07 20:20
0 0
박휘순이 '대한외국인'에서 고민을 토로했다. 그는 자신이 환자라고 말했다. MBC에브리원 제공

박휘순이 '대한외국인'에서 고민을 토로했다. 그는 자신이 환자라고 말했다. MBC에브리원 제공

개그맨 박휘순이 '대한외국인'에서 고민을 토로했다. 그는 자신이 환자라고 말했다.

7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닥터 스트레인지' 특집으로 꾸며진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형제 양재진 양재웅, 비뇨의학과 전문의 홍성우, 그리고 개그맨 박휘순이 출연한다.

박휘순은 2005년 KBS 20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KBS2 '개그콘서트'에서 육봉달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2020년 17세 연하의 비연예인과 결혼식을 올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MC 김용만은 박휘순에게 "결혼도 했으니 홍성우씨에게 물어볼 게 많을 것 같은데"라고 말했다. 박휘순은 "사실 환자로 나왔다"며 "유년 시절부터 자전거를 많이 타서 전립샘 비대증이 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MC 박명수는 "자전거를 많이 타면 남성 건강에 안 좋다는 말이 있는데 진짜냐"고 물었다. 홍성우는 "자전거 안장에 눌리는 부분이 전립샘이다. 장기와 골반 때문에 전립샘이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나빠질 수 있다. 그래서 자전거 전문 선수들을 보면 엉덩이를 살짝 들고 있다. 그분들도 그걸 아는 거다"라며 지식을 나눴다.

박휘순의 퀴즈 도전기는 이날 오후 8시 30분 방송되는 '대한외국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