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과학도시 대전서 올 가을 'e 스포츠 향연' 펼쳐진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과학도시 대전서 올 가을 'e 스포츠 향연' 펼쳐진다

입력
2023.10.12 10:30
0 0

28일부터 한달간 대전시장배 한밭대전 개최
롤, 발로란트 등 4개 종목 6개 대회 주말마다 열려

2023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 포스터. 대전시 제공

2023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 포스터. 대전시 제공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28일부터 11월 26일까지 대전이(e)스포츠경기장에서 '2023 대전시장배 이스포츠 한밭대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선 리그오브레전드(롤), 발로란트, 오버워치2, 이터널 리턴 등 4개 종목에 6개 대회가 주말마다 펼쳐진다.

이은학 진흥원장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좋은 분위기를 이을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시는 이스포츠의 지역특화콘텐츠 이미지 확산을 위해 프로, 아마추어, 일반시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를 구성했다. 코스프레 쇼, 미니게임 체험존, 포토존 등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의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개막 대회로, 총상금 2,000만 원이 걸린 이터널 리턴의 공식대회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게이머 사이에선 정식 출시 이후 첫 정규시즌을 맞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달에는 '전국고교대전', '여성이스포츠대전', '한밭대전 대난투', '발로란트 최강대전'이 열린다.

대회의 대미는 '롤챔피언스코리아(LCK) 아카데미 시리즈 플레이오프'가 장식한다. 또 LCK 프로선수 등용문인 LCK AS아카데미가 지난해와 올해 상반기에 이어 다시 한번 대전이스포츠경기장에서 열린다.

노기수 시 문화관광국장은 "시민 누구나 함께 이스포츠를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했다"며 "지속적으로 국제 및 프로대회도 개최해 과학의 도시 대전이 이스포츠의 성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두선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