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물다섯의 최진리"...'페르소나: 설리', 11월 넷플릭스 공개
알림

"스물다섯의 최진리"...'페르소나: 설리', 11월 넷플릭스 공개

입력
2023.10.26 09:57
0 0
'페르소나: 설리'가 다음 달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미스틱스토리 제공

'페르소나: 설리'가 다음 달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미스틱스토리 제공

'페르소나: 설리'가 다음 달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26일 제작사 미스틱스토리는 "단편 극영화 '4: 클린 아일랜드'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진리에게' 총 2편으로 이루어져 있는 '페르소나: 설리'가 다음 달 13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만난다"라고 밝혔다.

'4: 클린 아일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곳 '클린 아일랜드'로의 이주를 꿈꾸는 '4'가 죄를 고백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는 기묘한 입국 심사장에서 어느 특별한 돼지의 이야기를 꺼내놓으면서 시작되는 단편 극영화로 배우 최진리(설리)와 황미영 박가비가 함께 출연한다.

각본은 영화 '소원'과 드라마 '인간실격' 등을 집필한 김지혜 작가가 맡았고 연출은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영화 '우리 집에 왜 왔니' 등을 연출한 황수아 감독과 각본을 쓴 김지혜 작가가 공동 연출했다.

'진리에게'는 배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설리와 스물다섯의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최진리(설리)의 삶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리에게'는 영화 '논픽션 다이어리'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눈썹' 등을 통해 다수의 영화제에서 주목받으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정윤석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넷플릭스 공개에 앞서 '4: 클린 아일랜드'는 지난 9월부터 서울 서대문구 라이카시네마에서 단관 개봉으로 관객들을 만났으며, '진리에게' 역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섹션의 다큐멘터리 쇼케이스 부문에 초청받아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최진리(설리)의 깊은 내면 연기와 배우로서 새로운 모습을 볼 수 있는 '4: 클린 아일랜드'와 그의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집중한 '진리에게'로 구성된 '페르소나: 설리'는 넷플릭스에서 11월 13일 공개될 예정이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