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휙] 넥슨 아이템 확률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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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게임 업계 역대 최고인 116억4,200만 원의 과징금 처분을 받게 됐다.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당첨 확률이 사실상 0%인 게임 아이템을 팔고도 소비자에게 이를 알리지 않은 혐의다. 넥슨은 2010년 5월부터 게임 캐릭터가 장착하는 장비를 강화해 주는 확률형 아이템 '큐브'를 메이플스토리에 도입해 판매해 왔다. 2010년 9월부터는 인기가 많은 옵션이 덜 나오도록 확률 구조를 바꿨고, 2011년부터 2021년까지 특정 인기 옵션은 아예 나오지 않도록 했다. 넥슨이 10년간 큐브를 팔아 올린 매출액은 5,5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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