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국민의힘, 충청권 중진 무더기 경선행?… 정진석은 단수 추천
알림

국민의힘, 충청권 중진 무더기 경선행?… 정진석은 단수 추천

입력
2024.02.16 11:40
수정
2024.02.16 14:29
0 0

정진석 김학용 송석준 성일종 등 현역 단수 추천
정우택 박덕흠 이명수 홍문표 등 경선 가능성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8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공천관리위원회 제8차 회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이 16일 경기와 충북, 충남, 전남의 후보 12인의 단수추천을 확정했다. 정진석(5선), 김학용(4선) 의원 등 다선 중진 의원들이 포함됐다. 이명박 정부의 민간인 사찰 사건에 연루돼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수석실 민정2비서관도 단수추천됐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단수추천 안을 발표했다. 현역 의원 중엔 송석준(경기 이천), 김학용(경기 안성), 정진석(충남 공주·부여·청양), 성일종(충남 서산·태안) 의원의 공천이 확정됐다.

김(충북 청주서원) 전 비서관, 고석(경기 용인병) 전 고등군사법원장 등 법조인과 윤석열 정부 출신 신범철(충남 천안갑) 전 국방부 차관, 영입인재 강철호(경기 용인정) 전 현대로보틱스 대표이사 등도 눈에 띈다. 이외 정필재(경기 시흥갑) 전 시흥갑 당협위원장, 홍철호(경기 김포을) 전 의원, 정용선(충남 당진) 전 당진 당협위원장, 박정숙(전남 여수갑) 전 여수시의회 비례대표 후보가 포함됐다.

현역 의원 컷오프도 나왔다. 경기 용인정에 공천을 신청한 서정숙(비례) 의원은 공천에서 배제됐다. 전날 경기 의정부갑에서 컷오프된 최영희(비례) 의원에 이어 두 번째다.

전날 면접을 본 충청권 현역 의원 다수가 경선을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5선의 정우택(충북 청주상당) 국회 부의장을 비롯해, 4선의 홍문표(충남 홍성·예산) 이명수(충남 아산갑), 3선의 박덕흠(충북 보은·옥천·영동·괴산), 이종배(충북 충주) 의원이 단수추천을 받지 못했다. 초선 장동혁(충남 보령서천) 사무총장과 엄태영(충북 제천단양) 의원도 경선 가능성이 있다.

김도형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