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우주항공 소재… ‘꿈의 스피드’ 자신
알림

우주항공 소재… ‘꿈의 스피드’ 자신

입력
2024.03.21 11:03
0 0

코브라골프 ‘다크스피드’

코브라골프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미 PGA 선수 리키 파울러.

코브라골프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미 PGA 선수 리키 파울러.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 골프’가 다크스피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첨단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구성된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는 ‘세상에 없던 스피드, 한계를 넘어서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다크스피드 드라이버는 코브라골프의 역대 드라이버 중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첨단 기술, 우주항공 소재와 우주항공 엔지니어의 전문 지식을 더해 설계됐다. 공기역학 디자인, 새로운 PWR-BRIDGE, 역대 최대 크기의 A.I. PWRSHELL H.O.T 페이스가 특징이다. 남성용 다크스피드 LS, 다크스피드 X와 여성용 다크스피드 MAX 3개 모델로 구성됐다.

골퍼가 스윙 스타일, 구질에 맞춰 드라이버를 설정하는 것도 다크스피드 메탈우드의 특징이다. 조절 가능한 웨이팅 시스템은 관용성, 발사각, 스핀양을 조정한다. LS 모델은 2개의 3g 무게추, 1개의 12g 무게추를 장착했다. 2개는 전면, 1개는 후면에 장착하는데 무게 위치에 따라 구질이 바뀐다.

무게중심 이동과 함께 스마트패드® 기술이 적용된 COBRA’S MyFly® 8을 탑재해서 구질을 바꿀 수 있다. 로프트를 ±1.5°까지 조정할 수 있고, 여덟 가지 슬리브 설정이 가능하다. 로프트를 바꾸어도 일관된 페이스 앵글을 유지해서 정확한 타깃 정렬이 가능한 것도 큰 특징이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서 설계한 PWR-BRIDGE 웨이트는 볼 스피드를 높여서 비거리를 늘린다.

왼쪽부터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왼쪽부터 다크스피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모델별로 지향하는 특성이 다르다 보니, 타깃고객도 다르다. 다크스피드 LS는 적은 스핀양과 샷 메이킹을 원하는 빠른 스윙을 하는 로우 핸디캡 골퍼들을 위한 클럽이다. 다크스피드 X는 스피드, 비거리 그리고 관용성을 모두 제공하는 밸런스 높은 라인업이다. 비거리와 방향성이 조화롭다. 여성용 다크스피드 MAX는 높은 관용성을 가진 드로우 경향 클럽으로 슬라이스를 고민하는 여성골퍼에게 적합하다.

다크스피드 페어웨이 우드도 남성용 X와 여성용 MAX 모델 두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다. 다크스피드 X 페어웨이 우드는 방향성과 비거리의 균형을 찾는 골퍼를 위한 모델이다. 여성용 MAX 모델은 최대 관용성에 초점을 맞췄다.

다크스피드 하이브리드는 다크스피드 메탈우드의 대표 기술을 그대로 채택했다. PWR-BRIDGE 가중치와 PWRSHELL H.O.T. FACE 기술로 방향성, 비거리 성능을 향상시켰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