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구사이버대,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 생중계
알림

대구사이버대,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온라인 생중계

입력
2024.08.19 15:40
0 0

학사 333명, 석사 25명 배출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 분야 특성화 대학

지난 17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 강당에서 열린 2023학년도 후기 학위 수여식에서 졸업생과 가족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지난 17일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 강당에서 열린 2023학년도 후기 학위 수여식에서 졸업생과 가족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 제공


대구사이버대는 최근 대구대 경산캠퍼스 성산홀 대강당에서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온라인 생중계했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사이버대 학위수여식에서는 이근용 총장을 비롯해 학위취득자 및 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 333명, 석사 25명을 배출했다. 대학 측은 몸이 불편한 장애인, 외국에서 공부하는 학생 등 개인 사정으로 직접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대구사이버대TV를 통해 생방송 송출했다.

학업성적 학부 최우수상은 특수교육학과 이다해, 대학원 최우수상은 미술상담학과 이도경, 학교법인 영광학원 이사장상은 사회복지학과 이인선, 대구대 총장상은 재활상담학과 배현주, 공로상은 특수교육학과 김효신 씨가 각각 수상했다. 총동창회장상은 한국어다문화학과 권경희씨가 받았다.

대구사이버대에서 3개의 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대표 미술치료학과 최윤환씨는 “배움의 열정과 미래에 대한 꿈을 안고 입학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세 번째 졸업이라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자부심을 가지고 대학에서 경험하고 배운 것을 토대로 지성인으로 활동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다학위 취득 학생, 외국인 학생, 장애 학생 그리고 경력 단절 주부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마친 자랑스러운 대사대인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졸업생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특수교육·사회복지·상담 및 치료·재활 분야 특성화 대학인 대구사이버대는 4년제 원격대학으로 2024학년도 2학기 2차 입시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윤창식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