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포워드로 주방가전 신규 기능 업데이트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생성형 배경화면 적용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커버 스크린에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 보여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삼성전자는 8월 말부터 소프트웨어 정기 업데이트 서비스인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주방가전 신규 기능 업데이트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9월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를 비롯해 스마트 포워드로 업데이트된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이번 신규 업데이트는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올해 새로 출시된 오븐과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주방 제품이 대상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는 이달 말부터 스마트 포워드 업데이트로 '생성형 배경 화면'을 적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제공한다.
냉장고에서 사용자가 자연·꽃·이벤트·음식 등 7개 테마와 수채화·유화·일러스트 등 여섯 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해 준다. 생성된 이미지는 냉장고 커버 스크린에 적용해 주방 분위기를 새롭게 바꾸거나 화이트보드 앱에 전달해 가족 구성원에게 특별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비스포크 AI 식기세척기'는 다음 달 2일부터 2023년 이후 출시된 14·12인용 식기세척기 대상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을 업데이트한다. '하단 컵 세척 코스' 기능으로 하단 식기 바구니에서 오염이 적은 컵이나 텀블러를 빠르게 씻을 수 있다. 최근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개발한 기능이다. 상단 식기 바구니를 위로 올리면 최대 27㎝ 길이의 긴 텀블러까지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다.
'퀵 리모트' 기능도 9월부터 2024년형 주방 제품군까지 순차적으로 확대 적용된다. 퀵 리모트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가전제품과 휴대전화의 거리가 근접하면 휴대전화에 자동으로 팝업이 뜨게 하고 앱으로 이동해 간편하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퀵 리모트 기능을 통해 동작 중인 조리기기 제품을 중지·종료할 수 있고 냉장고의 경우 설정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냉장고 문 열림 상태를 알 수 있다.
유미영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포워드를 통해 업데이트된 신규 기능을 다양한 소비자가 누리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이슈태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