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전시회서
무선조종 선보이고, 관람객 체험 행사도
HD현대그룹의 건설기계 부문 중간지주사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실제 건설 장비를 축소한 무선조종(RC) 모델을 만들어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4∼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건설 장비를 14분의 1 비율로 축소한 RC 모델 시연회를 열고 원격 조정 체험 행사도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일 RC 모델은 굴착기, 휠로더(모래·자갈 등을 퍼 나르는 기계), 덤프트럭, 지게차 등 건설장비 4종 10여 대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가 실제 양산·판매 중인 제품을 본보기로 한 것이다.
이들 RC모델은 정교하게 만들어 시판 중인 장비처럼 움직인다는 설명이다. 유압체계 등을 실제 장비 수준으로 구현했다고 한다. 가로 9m, 세로 5m 규모로 가상 작업 현장을 구현한 디오라마(축소모형)에 장애물을 설치한 뒤 시연해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이를 실제 조종해 볼 수 행사도 열어 어린이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에 나오는 RC모델은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 구축한 '버추얼 트레이닝 센터'(Virtual Training Center)에 있던 것이다. 가상 작업 현장 디오라마는 이번 전시를 위해 새로 만들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측은 "건설 기계의 무인화 및 원격 제어는 인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차세대 신기술이자 HD현대의 미래 사업 비전 중 하나"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 기술력을 선보이고 방문객이 건설 장비와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