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보이그룹 원디렉션 출신 리엄 페인 사망...향년 31세
알림

보이그룹 원디렉션 출신 리엄 페인 사망...향년 31세

입력
2024.10.17 19:27
수정
2024.10.17 19:30
0 0

16일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호텔 3층서 추락

지난 2016년 당시의 리엄 페인. 로이터 연합뉴스

지난 2016년 당시의 리엄 페인. 로이터 연합뉴스

영국·아일랜드의 보이그룹 원디렉션 멤버 리엄 페인이 아르헨티나에서 사망했다.

16일(현지시간) AP 통신 등에 따르면 부에노스아이레스 경찰은 페인이 이날 팔레르모에 있는 카사 수르 호텔 3층 발코니에서 떨어진 뒤 숨졌다고 발표했다. 페인은 추락 충격으로 심각한 상처를 입어 현장에서 사망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페인이 발코니에서 떨어진 경위에 대한 당국의 공식 발표는 없었다. 경찰은 "마약과 술에 취해 있을지도 모르는 공격적인 남성"에 대한 신고가 접수돼 현장에 출동했다고 밝혔다. 현지 의료당국은 사고 경위와 사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으나 페인이 발코니에서 뛰어내렸는지 실수로 떨어졌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16일 세상을 떠난 영국 가수 리엄 페인의 팬들이 그가 머물던 호텔 인근에 촛불을 켠 채 추모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16일 세상을 떠난 영국 가수 리엄 페인의 팬들이 그가 머물던 호텔 인근에 촛불을 켠 채 추모하고 있다. AFP 연합뉴스


2010년 리얼리티 쇼 통해 원디렉션으로 데뷔...2017년부터 솔로 활동

원디렉션은 2010년 영국 서바이벌 리얼리티 쇼 '더 엑스 팩터(The X Factor)'를 통해 결성된 그룹으로 솔로 데뷔 이후 세계적인 팝스타가 된 해리 스타일스가 소속돼 있다. 5인조로 출발했으나 멤버 제인 말릭이 탈퇴하고 페인이 사망하면서 3인조가 됐다.

2016년 이후 그룹이 휴지기에 들어가면서 페인도 이듬해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2017년 발표한 데뷔 싱글 'Strip That Down'은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 10위,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부문 3위에 올랐다.

2019년 첫 솔로 앨범 'LP1'을 발표했고, 지난 3월에는 3년 만의 싱글 'Teardrops'를 내놓기도 했다. 페인은 두 번째 앨범 제작을 계획 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알코올 중독과 우울증으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지난해 7월에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치료 후 6개월간 술을 끊었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올린 적도 있다. 결혼한 적은 없지만 걸그룹 걸스 얼라우드 멤버 셰릴 콜과 사귀며 2017년 아들 베어 그레인 페인을 얻었다.

고경석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