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대한민국산림박람회, 21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서
알림

대한민국산림박람회, 21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서

입력
2024.10.18 16:01
0 0

경북도 산림청 경주시 공동주최로

이철우 경북지사,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18일 오후 경주엑스포대공원서 열린 2024대한민국산림박람회 개막식 이벤트를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이철우 경북지사,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18일 오후 경주엑스포대공원서 열린 2024대한민국산림박람회 개막식 이벤트를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2024 대한민국 산림박람회가 21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린다.

경북도와 산림청, 경주시 공동주최로, ‘모두가 누리는, 가치 있고 건강한 숲’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산림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산림의 다양한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18일 개막식은 ‘제23회 산의 날’을 맞아 산림 분야 유공자 정부포상과 경상북도 산림대상 시상 등의 기념식 행사와 함께 산림정책관 및 홍보관 운영, 유아숲 교육 세미나와 다채로운 문화공연 및 참여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산림청과 광역시도, 경북 22개 시군 및 산림 관련 기업과 관련기관 및 단체 등이 참여해 산림 관광지, 산림휴양·치유시설, 숲길, 산림 레포츠, 목재 문화 체험 등 각종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의 우수 임산물 판매ᆞ홍보 등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참여 행사는 △숲테라리움 가드닝 원데이클래스, △이동형반려식물 클리닉, △경주엑스포대공원 전역을 투어 하는 카카오톡 챗봇, △스포츠클라이밍 등 각종 체험행사와 경품응모권 룰렛도전, 스탬프랠리 등 참여 활성화 이벤트를 운영하고, ‘숲 자유놀이의 힘’을 주제로 한 경북 영유아 탄생숲 교육 세미나도 진행한다. 입장료 무료.

이철우 경북지사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산림의 미래를 여는 뜻깊은 자리로 농업대전환 성공사례를 산림에 접목해 백두대간 산림휴양 벨트 추진 등 산림을 경북의 주요 대표 산업으로 육성해서 돈 되는 임업, 살맛 나는 산촌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광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