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트렌드스캔] 이청아·김고은·손연재의 드뮤어 룩
알림

[트렌드스캔] 이청아·김고은·손연재의 드뮤어 룩

입력
2024.10.21 08:33
0 0

드뮤어 룩 선보인 스타들
클래식한 색상·단정한 디자인이 특징

이청아가 드뮤어 룩을 선보였다. 이청아 SNS

이청아가 드뮤어 룩을 선보였다. 이청아 SNS

드뮤어는 새로운 패션 트렌드다. 틱톡 콘텐츠 크리에이터인 줄스 레브론의 영상에서 드뮤어의 유행이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자신의 출근룩을 설명하며 '매우 얌전하고, 매우 신중하게' 라는 뜻의 '베리 드뮤어, 베리 마인드풀(Very demure, Very mindful)'이라는 말을 사용했다. 이후 밈으로 발전했다.

드뮤어 룩은 배우들의 스타일링으로도 자주 찾아볼 수 있다. 무난한 데다가, 기본적인 아이템들을 활용해 연출할 수 있는 만큼 일반인들 또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몇몇 스타들은 드뮤어 룩의 대표 주자로 불리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클래식한 색상, 단정한 디자인의 옷들은 이들의 매력을 한층 돋보이게 만들어 주고 있다.

대표적인 연예인은 이청아다. 이청아는 차분한 색감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패션 센스를 뽐내 왔다. 이청아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도 맞아 떨어지며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내는 중이다. 이청아는 깔끔한 스타일의 셔츠와 바지로 봄, 가을에 입기 좋은 패션을 완성했다. 그런가 하면 안경, 반지 등 액세서리를 활용해 매력을 더하기도 했다.

김고은과 손연재가 패션 센스를 뽐냈다. 김고은, 손연재 SNS

김고은과 손연재가 패션 센스를 뽐냈다. 김고은, 손연재 SNS

김고은 역시 드뮤어 룩으로 시선을 모아왔다. 그는 상의와 하의의 색상을 통일한 정장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런가 하면 헤어 스타일로는 파격적인 짧은 머리를 선택했다. 김고은은 단정한 하얀색 원피스로 단아한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조금 더 단아한 스타일링을 원한다면 손연재의 사복 패션을 참고하자. 손연재는 니트 상의와 짧은 치마로 데일리룩을 완성했다. 여기에 손연재처럼 구두를 착용한다면 귀여움은 배가 된다. 손연재의 스타일은 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정한별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