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특허기술로 탄생한 첫 100% 국산 프리미엄 우레탄볼
알림

특허기술로 탄생한첫 100% 국산프리미엄 우레탄볼

입력
2024.10.23 11:13
0 0

볼빅 ‘콘도르S3, S4’

국산 브랜드로는 첫 개가
‘322 더블 플랫’ 딤플 구조
와류 줄여 비행 안정성 향상

골프 브랜드 볼빅이 지난해 선보인 콘도르의 혁신을 이을 ‘콘도르S3, S4’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국산 브랜드로는 최초로 100% 자체 기술력으로 탄생시키고 생산까지 일괄 진행하는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 프리미엄 우레탄볼이다.

콘도르S3, S4는 지난 5월 KPGA 김홍택 프로의 메이저대회 우승을 이끌었던 콘도르 대비 더욱 부드러운 타구감이 가미돼 다양한 아마추어 골퍼들도 본인의 스윙스피드에 맞는 최적화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콘도르S3, S4는 볼빅의 특허기술인 ‘L.R.T 우레탄 커버’가 적용되었다. 폴리우레탄 소재의 가교결합 방식으로 낮은 경도의 소프트 우레탄 소재 커버가 부드러운 타구감과 강력한 스핀력을 구사한다.

딤플 구조는 322 더블 플랫 방식이다. 기존 플랫 딤플 대비 면적률이 82.45%를 차지하는 새로운 더블 플랫형 디자인 설계로 내부 와류를 감소시켜 비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콘도르의 비거리 핵심인 화이트카본 신소재 기술은 코어와 맨틀에 적용되었다. F1 레이싱 경기용 타이어 원료로도 사용되는 고분자 화이트 카본이 공 레이어 층간 결합력을 향상시켜 고밀도 탄성 에너지를 전달하여 폭발적 비거리로 연결된다.

아울러 콘도르S3, S4에 360도 듀얼 라인이 적용된 ‘DL 360’ 시리즈도 동시 출시됐다. 360DL Line은 롱퍼팅과 숏퍼팅의 남은 거리에 따라 퍼팅 정렬에 도움을 주어 성공률을 높여 준다. DL Line은 각 피스별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골퍼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