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육상 스타 김민지, 화성 송린초 찾아 재능 기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육상 스타 김민지, 화성 송린초 찾아 재능 기부

입력
2024.11.05 08:20
0 0
김민지가 4일 송린초에서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송린초 제공

김민지가 4일 송린초에서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송린초 제공

육상 스타 김민지가 경기 화성 송린초등학교를 찾아 재능 기부를 했다.

김민지를 포함한 10여 명의 화성시청 육상선수단은 4일 육상 스포츠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송린초에서 학생들의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는 러닝 주법, 올바른 뛰기 및 발바닥 사용법, 러닝 시 효율적인 팔 동작 등 자신의 노하우를 직접 지도했다.

아울러 김민지는 기초 체력 보강운동, 올바른 걷기, 조깅 방법 익히기, 선수와 함께하는 릴레이 경기, 미니 사인회, 기념품 증정 및 포토부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재능 기부에 참여한 김민지는 "학창 시절 학교에서 했던 달리기가 지금의 육상 선수로 성장하는데 큰 밑거름이 됐다"며 "학생들이 신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영위하는데 체육활동이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역 인근 늘봄학교 육상 스포츠 재능 기부를 통해 학교 체육을 기반으로 육상의 저변과 인기도 확대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미니 사인회를 열고 있는 김민지. 송린초 제공

미니 사인회를 열고 있는 김민지. 송린초 제공

이다은 학생은 "요즘 가장 유명하고 TV에서만 보던 김민지 선수를 직접 만나고 지도를 받으니 신기하고 평생 자랑거리가 생긴 것 같다"며 "앞으로도 전문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한편, 화성시청 육상선수단은 11월 초 송린초를 비롯해 봉담초, 반석초 현장에서 재능 기부를 하며 생활 체육을 통한 육상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송린초는 올해 화성시장배 육상대회에서 총 13개의 메달을 획득, 임춘애 스타와 함께하는 트랙왕 선발대회에서 금, 은, 동을 획득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이밖에 치어리딩, 케이팝(K-POP), 여자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김지섭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