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소담스퀘어 지원사업과 함께 브랜드 성장 가속화

입력
2024.11.14 14:00
0 0

편집자주

소담스퀘어는 전국 각지 거점에 구축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공간이다. 한국일보가 운영하는 ‘소담스퀘어 상암’ 역시 그 중 하나로, 소상공인에게 촬영 스튜디오, 영상 편집실, 교육장 등 인프라 시설을 무료로 제공함은 물론 마케팅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 매체 광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한국일보는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서핑 웻수트 미스틱보딩, 뛰어난 보온성으로 주목

서핑 웻수트 브랜드 ‘Mystic Boarding’(미스틱보딩)을 국내에 공식 수입, 유통하는 한국다크로산업사(대표 김운숙).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 미스틱보딩의 서핑 웻수트는 서핑 애호가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고 있는 상품이다.

한국다크로산업사는 막 국내 시장에 진입한 미스틱보딩의 서핑웻수트를 효과적으로 온오프라인에 홍보하고 안정적인 판매망을 확보하고자 소담스퀘어의 지원사업에 참여했다고 한다. 김 대표는 “(지원 진행 전에는) 마케팅이 상당히 미약했지만,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SNS 홍보 기법을 배우는 등의 노력을 통해 공식 웹사이트 트래픽이 매우 많이 올랐다”며 “매출도 상승하는 등 브랜드 파워가 올라가고 있어 매우 기쁘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미스틱보딩 서핑웻수트. 한국다크로산업사 제공

미스틱보딩 서핑웻수트. 한국다크로산업사 제공

미스틱보딩의 대표 상품인 서핑웻수트는 일본 야마모토(YAMAMOTO)사가 석회석에서 추출한 고급, 친환경 소재인 네오프렌 원단으로 제작하여, 원단의 폐쇄 셀(Cell) 구조가 기존 원단보다 더 많은 기포를 포함해 우수한 단열효과를 제공한다. 또한 유연하고 가벼운 원단의 특성으로 서퍼들에게 더 나은 움직임과 편안함을 제공하며, 마모에 대한 저항력이 뛰어나 바닷물이나 태양 아래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도 내구도가 높다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율고의 자연본초 염색샴푸, 자연스러운 새치 관리로 고객 만족도 급상승

‘율피’, ‘구기자’, ‘고삼’ 등 우리의 천연식물을 연구하여 고기능성 바이오 화장품을 생산하는 회사가 있다. 한국식 자연주의 헤어 케어 브랜드 ‘율고(Yulgo)’를 시장에 선보인 비원바이오랩 주식회사(대표 양정)는 쿠팡, 카카오메이커스 등 국내 대표 이커머스 시장 입점은 물론 일본수출까지 이루며 국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다.

우리 고유의 본초식물을 활용, 뛰어난 기능성을 지닌 ‘율고’의 제품을 더 많은 고객에게 소개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해 알아보던 중 응모한 지원사업. 양 대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 광고비가 늘 부담이었는데, 매체 광고 지원을 통해 비용 부담 없이 고객과의 접점이 늘어났다”고 밝혔다.

율고 '자연을 담은 시간 순한 새치 염색 샴푸'. 비원바이오랩 주식회사 제공

율고 '자연을 담은 시간 순한 새치 염색 샴푸'. 비원바이오랩 주식회사 제공

율고 ‘자연을 담은 순한 새치 염색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가 완료된 기능성 화장품으로, 자연본초 성분인 구기자, 고삼, 율피를 담아 두피에 큰 자극 없이 염색이 가능한 염색샴푸라고 업체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한 일곱 번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새치가 자연스러운 흑갈색으로 변화하므로, 집에서 샴푸처럼 사용하며 간편하게 새치를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5월에 진행한 카카오메이커스에서 2,000명이 넘는 고객이 율고 샴푸를 구매해 97%의 고객이 만족했고, 실시간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많은 고객이 찾고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비원바이오랩 주식회사는 KAIST 경영대학 창업인큐베이팅센터에 입주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특화 프로젝트 레전드 50+ 기업’에도 선정되어 고기능성 그린 바이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쿨 방석 매트로 여름철 쾌적한 운전, 한셀 에코 통풍방석

품질 좋고 신선한 아이디어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한빛에벤에셀(대표 이무영). 주방, 생활, 건강, 미용 등 다양한 방면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들을 개발하며 건강한 생활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소상공인이다.

유통시장의 급격한 변화로 온라인 시장 진출이 필수가 되자 온라인 판로 개척 방법을 고민하던 차, 소담스퀘어 상암의 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었다. 이 대표는 “(홍보영상 제작을 통해)소상공인의 한계를 뛰어넘어 품질 좋은 우리 제품을 홍보할 수 있었다”며 “무명 제품에서 누구나 아는 브랜드 상품으로 도약해, 해외 판로 개척은 물론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셀 에코 통풍방석. 한빛에벤에셀 제공

한셀 에코 통풍방석. 한빛에벤에셀 제공

한빛에벤에셀의 주력상품인 한셀(Hansel) 에코 통풍방석은 통기성이 좋은 쿨 방석 매트로 폴리 우레탄 소재로 제작되어 인체에 안전하고 탄성과 복원력이 좋다. 또한 통풍이 되는 구멍을 상하좌우로 배치하여 바람에 땀이 잘 배지 않아 무더운 여름에 사용하기 적합하며, 특히 장시간 차에 앉아 운전하는 운전자에게 효과적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