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경북전문대, 파크골프 아카데미 수강 열기…99명 몰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경북전문대, 파크골프 아카데미 수강 열기…99명 몰려

입력
2024.11.20 14:30
0 0

대학 신설 스포츠경영학과 연계 교육
전문강사 이론·실전 교육으로 호응
파크골프 등 15개 원데이 프로그램 운영

경북전문대 잔디 광장에서 파크골프 아카데미 원데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 잔디 광장에서 파크골프 아카데미 원데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경북전문대 제공


경북전문대학교가 최근 열기가 높은 파크골프를 이론부터 실전연습까지 교육하는 파크골프 아카데미를 개설하자 수강신청자가 크게 몰리는 등 인기를 실감했다.

20일 경북전문대에 따르면 대학 내 영주시 HiVE(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센터가 지난 17일 연 '파크골프 아카데미 원데이클래스'에 교육희망 지역주민 99명이 수강했다. 경북전문대 신설학과인 힐링스포츠경영학과와 연계한 교육이다.

대학 내 현암아뜨리움에서 이론교육, 잔디광장에서는 실전연습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파크골프와 관련한 용구와 복장, 안전수칙 등 이론에 대한 교육과 그립의 종류와 잡는 법, 스윙의 크기와 종류, 손목과 팔의 위치를 확인하고 실전연습까지 교육했다. 강사는 노인스포츠지도사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 교육을 지도하는 방화영 강사가 맡았다.

박한우 수강생은 "파크골프에 대한 흥미가 높아졌으며, 관련학과 입학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교육 받아 전문가로 다양하게 활동하고 싶다"며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경북전문대는 올해 5월부터 파크골프 외에도 홈패션 과정, 치과스텝에게 꼭 필요한 건강보험 청구 프로그램 활용, 치매어르신을 위한 인지 자극 활동의 실제 프로그램 등 15개의 원데이 프로그램을 지역사회 공헌 자율과제로 운영했다.

경북전문대 영주시 HiVE센터는 가공조리, 반도체 가스분야 등 지역특화 분야의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지역사회 평생직업교육의 일환으로 3개월 과정 30~48시간에 지역에서 필요한 현안 사업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이용호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