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기술(프롭테크) 분야의 신생기업(스타트업) 알스퀘어는 17일 인터넷을 이용한 아파트 관리 사업인 '홈닷'을 새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홈닷ERP' 서비스를 선보였다.
홈닷ERP는 아파트 관리비를 투명하게 운영하도록 돕는 공동주택용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다. 이 소프트웨어는 인터넷을 이용한 아파트 관리비 수납, 전기 및 가스 사용량 검침 확인, 주민들의 전자투표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손이 많이 가는 아파트 관리 업무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업체는 입주민들의 주차 관리, 공동 시설 이용 등으로 홈닷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상업용 부동산으로 ERP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이 업체 관계자는 "아파트 주민들의 생활환경 변화를 반영해 ERP를 개발했다"며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입주민의 불편을 개선하는 다양한 주거생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업체는 오피스텔 등 각종 상업용 부동산 자료를 기업 및 공인중개사무소 등에 제공하는 일을 한다. 2021년 베트남에도 진출해 사무실, 공장, 창고 등 상업용 부동산의 공실 현황 등 각종 자료를 부동산 개발기업 등 200곳에 제공한다. 또 베트남 하노이의 스타레이크 시티 등 부동산 개발사업에도 직접 참여한다.
관련 이슈태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