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타워즈 우주전투부터 심즈4 애완동물까지…게임스컴2017
알림

스타워즈 우주전투부터 심즈4 애완동물까지…게임스컴2017

입력
2017.08.24 09:27
0 0

팬심 자극하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 2>의 우주 전투씬부터 심쿵한 <심즈4>의 애완동물 확장팩까지!

지난 22일(현지 시각)부터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게임쇼 2017 쇼케이스는 스타워즈, 배틀필드, 니드 포 스피드, 심즈 등 주최사인 EA의 역대 인기작을 내세운 행사였다. 특히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신규 전투 모드인 '스타파이터 어썰트'와 <심즈4> 신규 확장팩 '고양이와 강아지' 등 기존 원작에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버전이 인상적이었다. 게임스컴 2017에서 공개된 게임을 정리했다.

# 요다가 전투기를 탄다면!?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오는 11월 17일 PC와 플레이스테이션(PS)4, 엑스박스원 전용으로 출시되는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새로운 전투 모드가 공개됐다.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는 2015년 기대와 아쉬움을 남긴 <스타워즈 배틀프론트>의 후속작으로, 출시와 함께 싱글 모드 추가와 병과 시스템 추가, 역동적인 전장 묘사 등을 통해 게임의 규모를 키울 예정이다.

신규 모드 '스타파이터 어썰트'는 우주를 무대로 기체를 타고 적 함선 등을 격침하는 전투 콘텐츠다. 유저는 각 진영의 조종사(제국군, 저항군 등)가 되어 전함을 파괴하거나 이를 막기 위한 방어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스타워즈 세계관 내 다양한 행성과 시대상이 반영되어, 많은 전투기와 전함들이 전투를 벌이는 장면들이 포착됐다.

# 손, 악수, 물어와! <심즈 4> 확장팩 '고양이와 강아지'

<심즈4> 신규 확장팩 '고양이와 강아지'가 공개됐다.

심즈는 지금까지 지속적인 확장팩을 통해 애완동물 콘텐츠를 구현한 바 있다. <심즈1>의 '멍멍이와 야옹이', <심즈2>의 '펫츠', <심즈3>의 '나는 심 너는 펫'이 그것이다. 최신작 <심즈4> 역시 이번 확장팩을 통해 애완동물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고양이와 강아지'는 <심즈4> 내에서 애완동물 사육이 가능해지는 확장팩이다. 다양한 종류의 개와 고양이를 키울 수 있다. 또한 심(사람)과 같이 개인화를 통해 자신만의 귀엽고 개성 있는 애완동물로 꾸밀 수 있다. 게임 내 애완동물들은 심 내지 다른 동물들과 교류, 교감하며 다양한 모습과 활동들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각 애완동물들의 특징을 잘 잡아내 호평받았다. 이번 신규 확장팩은 오는 11월 10일 PC와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된다.

# <배틀필드1> 5대5 전투 구현한 급습 모드 공개

<배틀필드1> 신규 확장팩 '차르의 이름으로' 출시와 함께 신규 전투 모드 '급습'이 공개됐다.

급습은 대규모 전투에 중점을 둔 <배틀필드1>의 소규모 전투 모드다. 최대 64명이 참여 가능했던 기존 대규모 전투와 달리, 인원을 5:5 10명으로 축소했다. 전투에 참여한 유저들은 승리를 위해 상황에 맞는 병과와 조합을 고르고, 게임 내 적을 죽이거나 특정 액션을 통해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이번에 공개된 신규 전투 모드 '급습'은 오는 9월 알파 테스트를 시작으로 게임 개발 과정을 이어간다.

#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 신규 영상 공개

<니드 포 스피드>의 최신작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는 주인공 차를 추격하는 다양한 경찰 차량들을 확인할 수 있다.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에서는 영상과 같은 경찰과의 추격전이 콘텐츠로 등장할 예정이다. <니드 포 스피드 페이백>은 오는 11월 10일 PC와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아름다운 어드벤처 게임

이번 행사에서는 스웨덴 게임사 조인크에서 개발 중인 인디게임 <Fe>의 영상도 공개됐다.

EA는 지난해 E3 2016을 통해 인디게임 개발 프로그램인 'EA 오리지날스'를 발표했으며, 그 첫 번째 게임으로 <Fe>가 선정된 바 있다. <Fe>는 주인공 캐릭터가 숲을 탐험하고, 그 안에서 발견한 생명체들과 교감하거나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공개된 영상에는 주인공 캐릭터가 숲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생명체를 발견하고 같이 뛰놀거나 탑승하는 등 서로 친화적인 모습들이 보이는 반면, 서로 싸우거나 도망 다니는 모습들도 보인다.

<Fe>는 2018년 초 닌텐도 스위치와 PS4, 엑스박스원, PC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디스이즈게임 제공 ▶ 원문보기

게임 '배틀필드1'의 한 장면. 디스이즈게임 제공
게임 '배틀필드1'의 한 장면. 디스이즈게임 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