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브랜드코드 바디스콥 미유당 프룻듀]
편집자주
한국일보는 마포구와 함께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담스퀘어 상암’을 운영하고 있다. 소담스퀘어가 품은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소상공인 매출 활로, 디지털에서 찾는다’ 기획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브랜드코드, 라이브커머스 통해 자사몰 유입 및 매출 증대
㈜브랜드코드는 신발, 안경 등 패션브랜드를 운영하는 업체이다. 현재 아이웨어 브랜드 ‘르네 하우윈’을 운영하며 다양한 디자인의 블루라이트차단 안경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대표상품인 JUN 블랙실버 DR0502B 제품은 아세테이트와 메탈 소재로 만든 하금테 안경으로 블루라이트 차단율 71.57%를 보장해 눈의 피로감을 덜고 눈 건강을 지키는 효과가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이선민 대표는 ”각종 마케팅이나 기사, 라이브쇼핑 등 소규모 기업으로서는 비용이 많이 드는 일들을 좋은 기회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어 지원하게 되었다. 다양한 부분에서의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홍보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마케팅 비용으로 많은 돈을 부담하게 되는 라이브커머스, 카드뉴스 등을 무료로 진행해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노출 시키는데 도움이 되었다. 크게 눈에 띄는 효과는 없으나 라이브커머스 이후 공식홈페이지 유입과 매출이 조금 있었다. 워낙 다양하고 많은 브랜드들이 경쟁하는 온라인 시장이라 자사몰에서의 매출이 거의 없는 편인데 라이브커머스 직후 들어온 매출이라 홍보가 확실하게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바디스콥,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매체 통한 홍보 실현
바디스콥은 건강보조식품을 판매하는 업체로 국내 상표 등록을 완료한 브랜드이다. 캐나다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내추럴라이프뉴트리션(Natural Life Nutrition)의 OEM생산으로 한국인의 건강포뮬러에 맞추어 생산 완료 후 수입한 제품이다. 현재 알티지 오메가 3, 칼슘, 멀티비타민 등은 소형어유를 99.9% 사용해 약품 특유의 비린내를 최소화하였다.
박현주 대표는 “2019년 사업 시작 이래로 꾸준히 다양한 방면의 협찬 홍보에 대해 관심을 가졌으며 박차를 가하기 위해 지원 사업에 신청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지원 사업을 통해 마케팅 교육과 배너광고를 지원 받았다. 또한, 전광판 광고 할 때 직접 상암동 전광판을 보러 가기도 해 의미가 깊었다. 직장인 등 유동인구가 많아 광고 홍보에 너무 좋았다”고 밝혔다.
미유당, 라이브커머스, 카드뉴스 등 홍보 다각화로 고객 유입률 늘어
미유당은 보이차 브랜드 보이카노를 운영하는 업체이다. ‘보이카노’는 보이차와 아메리카노의 합성어로 세계적인 보이차 주산지 중국 윈난성에서 수급한 품질 좋은 보이차를 제주삼다수로만 우려내 아무런 첨가물이 없는 건강 음료이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재탄생 시킨 보이차 원액으로 밀크티, 아포카토 등 다양하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김정국 대표는 “보이차는 종류도 많고 비싸고, 다구들도 번거롭다는 소비자 인식이 많다. 이에 접근성을 쉽게 만들어 즐길 수 있도록 보이차 다도문화 대중화에 이바지 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김대표는 “라이브커머스, 카드뉴스 등 다양한 홍보물을 지원받았으며 2차 활용도가 높아 홍보에 효과적이었다. 고객들의 좋은 반응과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으며 고객 유입율이 늘어나 홍보 효과가 피부에 직접 와 닿았다. 또한 마포구와 한국일보에서 지원을 해주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진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다”고 밝혔다.
프룻듀, 지원받은 홍보물의 2차 활용으로 효과 배가
프룻듀는 과일 바구니 제작 업체이다. ‘프룻듀(fruitdew)’는 과일에 이슬이 맺힌 모습 즉, 신선한 고당도 과일만 추려 오늘만의 진심을 전해줄 특별한 과일 선물을 뜻한다. 김수지 대표는 직접 가락시장에서 도매 제품을 확인하고 사용하며 여러 고급 수입과일들을 위주로 생화와 함께 장식해 명절, 상견례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선물 세트를 제작한다.
김 대표는 “건강상 직장 생활을 마감하고 재정비 후 야심차게 준비했으나 코로나19와 함께 운영이 힘들어지며 온라인 홍보가 절실했다”고 전하며 “소상공인들이 개인적으로 진행하기 어렵고 다양한 지원들을 해줘서 알차고 크나큰 도움이 되어 다시 첫발을 딛게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홍보 영상은 미스코리아들이 직접 소개해줘서 너무 만족스러웠다. 또한 2차로 활용할 수 있어 더 유용했던 지원 사업이었다”고 전했다.
슬립포미, 온라인 마케팅을 학습하고 경험한 좋은 기회
슬립포미는 침구 제조 업체로 슬립포미의 2개의 기능성 베개는 2022 여성 발명왕 EXPO에서 금상, 은상을 수상하며 제품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베자마자 베개는 고객의 체형에 맞게 베개 충전재의 양을 가감해서 높이를 조절하는 개인 맞춤형 베개이다.강희숙 대표는 “베개의 기능을 상세히 표현하고 알릴 수 생각해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게 되면서 비용 지불 없이 새로운 판로 진출과 홍보 경험을 할 수 있어서 많이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전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